PAN [Pan Asia Network] 소개

라이프스퀘어의 최형욱 공동대표가 공동창립한 네트워크이며, 아시아를 중심으로 긍정적인 변화를 주도하고 있는 혁신가들과 신뢰를 바탕으로 협업을 통해 미래의 혁신을 주도 할 커뮤니티이자 혁신가 네트워크입니다.

현재 Seoul, Shanghai, Beijing, Shenzhen, Tokyo, Taipei, Hong Kong, Chiang Mai, Bali, Singapore 등 20여개 도시의 160여명의 Innovator, maker, creative, change maker, eco-system builder들이 연결되어 다양한 프로젝트들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PAN x 라이프스퀘어] 프로젝트 개요

  • Innovation Tour

지금 세계의 혁신은 점차 아시아 중심으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라이프스퀘어에서는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는 아시아 혁신의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Innovation Tour를 직접 기획·운영 했습니다.

하드웨어의 실리콘밸리라고 할 수 있는 중국의 심천에서 세계 최대의 전자시장인 ‘화창베이’와 코워킹스페이스 ‘3W카페’, 메이커스페이스 ‘Fablab’, 세계 최고의 드론회사 DJI 등을 방문하여 직접 현장감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인큐베이터, 엑셀레이터 담당자들과의 만남을 통해 인적 인프라 확보는 물론 중국의 제조 생태계를 직접 경험했습니다.

 

 

  • 메이커톤

2016년 1월 14일부터 5박 6일간 중국 심천의 공동 창업공간인 ‘Fablab’에서 ‘Maker to Maker’라는 슬로건 하에 [2015 YES Challenge Korea 글로벌 기업가정신 캠프 메이커톤]을 기획·운영 하였습니다. 중국 심천에는 800여개 이상의 다국적 기업의 대규모 공장들이 몰려있을 뿐만 아니라, 소규모 부품 생산이 가능한 소규모 공장형 기업들이 활성화 되어 있어 각국의 제조 스타트업이 몰리는 추세이고, 직접 해외 시장의 판로 역시 확보 가능하여 메이커의 아이디어를 세상에 보여줄 수 있는 장소로 적합하였습니다.

대학생, 예비창업가로 구성된 메이커들은 심천의 실리콘밸리라고 불리는 화창베이의 전자상가를 방문하여 자신들의 사업아이템에 필요 한 부품을 직접 구입하고 현지 전문가들과 함께 프로토타입을 제작함으로써 사업화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였습니다. 또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하고 소통을 통한 열린 사고와 현실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는 지속적인 플랫폼을 지원하였습니다. 제조 공정을 볼 수 있는 공장투어와 시드스튜디오, 세계최고의 드론회사 DJI 등 기업을 탐방하면서 글로벌 캠프 기간 세계 최고의 사드웨 어 생태계를 직접 경험했습니다. 해외 메이커들과 협업하고 인큐베이터, 엑셀러레이터 담당자들과 직접정인 네트워킹을 통해 인적 인프라를 확보했으며 국내메이커들이 중국 심천의 제조 생태계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 네트워킹

PAN Asia Network는 아시아 혁신가들은 종종 한국을 방문합니다. 이들이 방문 할 때마다 라이프스퀘어는 아시아의 혁신가들에게 한국의 혁신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시드스튜디오와 메이커페어의 설립자인 에릭 판(Eric Pan), ‘General Thinking Network’ 설립자 레모 지프레이(Remo Giuffre), 그리고 중국 최초 팹랩 설립자인 제프 딩(Jeff Ding)이 방문하였습니다.

PAN-ASIA NETWORK Member

!NNOVATION DES!GN COMPANY: L!FE SQUARE

View all posts

Add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