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 민주당 [더불어 컨퍼런스]

삶의 돌파구이자 미래를 여는 구체적 아이디어를 펼치는 장

더불어 컨퍼런스란 PolyBuzz(Politics+Buzz Viral) 라는 새로운 개념을 시도한 것입니다. 단순히 정치가 정치인들에 대한 이야기가 아니라 삶의 돌파구가 되고, 미래를 열 수 있는 구체적인 아이디어들이 펼쳐지는 장으로서 접근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정치를 목적으로 하는 이들의 구호들은 완전히 배제하고, 자신의 삶으로 자신의 믿음을 증명해 가고 있는 이들의 이야기를 세련되고 온전한 방법으로 전달하기 위해 스피치를 만들고 준비했습니다. 더 나아가 현장에서는 참여자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장을 만들기 위해 직접토론 방식의 아고라를 기획하고 진행을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장이 부정적이고 심각한 분위기가 아닌 즐겁고 유쾌하고 통쾌한 방법으로 풀어내기 위해 주최자인 민주당에 의해서가 아니라 주권자인 시민들에 의해서 퍼져나가고 화자될 수 있는 지점을 만들고자 기획했습니다.

더불어 컨퍼런스 소개 영상

더불어 컨퍼런스 프로그램 개요

the conference


더불어 민주당 [더불어 콘서트]

전국 7개도시를 순회하며 진행한 공감.토크.더불어 콘서트

더불어 콘서트에서는 최종 20인의 어벤저스들이 의기투합 전국투어를 하며 소통하고 공감하고 직접 이야기를 나누는 장입니다.

더불어 어벤저스의 더벤저스의 소개와 더불어 시작된 콘서트는 더벤저스의 토크, 직접 토론의 아고라, 20초동안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더마이크, 김빈의 플래시몹, 색색의 큰풍선을 주고받는 펀볼과 질문과 소원을 날리는 플라잉페이퍼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있었습니다.

그 중 가장 화제가 된 것은 현장에 오지 못한 분들을 위한 온라인 채널인 팩트TV의 시청자가 4만이 넘고, 다음 포털의 실시간검색어를 항상 1위를 차지한 것이었습니다. 그야말로 전국 규모의 신선한 붐이 만들어지는 장이었습니다.

the concert

더불어 콘서트를 참석한 사람들의 후기

늘 각 콘서트장의 자리가 부족해 의자 사이사이의 복도며, 무대까지 자리 만들어 앉아야 했고, 항상 더불어 콘서트 2시간이 끝나도 자리를 뜨지 않는 시민들 덕에 늘 플래시몹과 2차 뒷풀이가 진행이 되기도 했습니다. 열정적으로 함께 해주신 시민들은 참여하고 소통하고 토론하는 세련된 자리에서 ‘진정한 변화의 기운’이 만들어지는 것같다고 평가하기도 했습니다.

“노사모 열풍 이후 14년만에 다시 만나는 시민들의 열광적인 반응이었다”

“어떤 이는 이제야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들여다볼 만한 지점이 생겼다”

“정치가 이렇게 신나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장이었어야 한다고도 합니다.”


프로그램 기획자 송인혁(현 유니크굿컴퍼니 대표)

송인혁 대표 소개보기

!NNOVATION DES!GN COMPANY: L!FE SQUARE

View all posts

Add comment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