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프라인 매장에서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쇼핑하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많은 브랜드들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5월의 관점기행에서는 리테일의 혁신이라는 테마 안에서도 무인 비대면 서비스를 관찰할 수 있는 장소와 서비스를 조명합니다.
(*국내에서는 언택트Untact라는 표현이 널리 알려졌지만, No Contact 혹은 Zero Contact가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비대면으로 자유롭게 쇼핑하는 것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이 증가하며 많은 브랜드들은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서비스를 창출하는 데 집중하고 있습니다. 5월의 관점기행에서는 리테일의 혁신이라는 테마 안에서도 무인 비대면 서비스를 관찰할 수 있는 장소와 서비스를 조명합니다.
(*국내에서는 언택트Untact라는 표현이 널리 알려졌지만, No Contact 혹은 Zero Contact가 더 정확한 표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