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제안

post thumbnail

고객이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고객의 시간과 생활을 점유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만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11월 관점기행 정한 고객 가치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추이를 찾아 관찰하고 그 본질 이해하기 위한 공간을 찾아갑니다.

마켓셰어를 통해 시장과 고객을 장악하던 산업화 시대가 끝나고 이제는 고객의 시간과 라이프스타일을 장악해야 하는 시대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풍족한 소비재와 넘쳐나는 정보, 그리고 일과 여가의 변화로 라이프스타일이 급격하게 바뀌고 있으며 이에 맞춰 고객들이 추구하는 삶의 가치와 선택의 기준이 바뀌고 있습니다. 고객이 갈구하고 지향하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그 안에서 고객의 시간과 생활을 점유할 수 있는 제품과 서비스만이 고객의 선택을 받을 수 있는 시대가 된 것이죠. 제품이 아닌 라이프스타일 자체를 제안하고 판매하는 시대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고객 중심의 진정한 고객 가치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추이를 찾아 관찰하고 그 본질이 무엇일지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변화의 현상들을 관찰하고 트렌드의 본질을 배울 수 있는
관점기행에 참여하세요.